최근 이슈 사항에 대한 안내 말씀 (1/18 수정)

2022-01-18 14:00 | 조회 6626
안녕하세요, 함용진 개발 PD 입니다.
 
1월 13일(목)부터 발생한 지속적인 서버 지연 현상으로 인해 상속자 여러분께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징조의 틈, 전장의 안개 등 대규모 단위의 콘텐츠 진행 시마다 서버 지연 현상이 발생하였으며,
내부 데이터 확인 결과 특정 버프가 서버 내 영향을 지속해서 주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이에 대한 원인 수정을 위해 주말까지 여러가지 조치를 진행하였지만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최종적으로 검토한 결과, 1월 13일 적용된 '원정대 저택 주거지 보호' 기능 이슈로 인해 서버 내 영향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현재는 서버 지연 현상 관련해서는 모든 조치가 완료되었으며, '원정대 저택 주거지 보호' 부분은 성능 개선 이후 다시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예상하기 어려운 부분으로 인하여 원인 파악 및 해결 조치까지 장기간 불편을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상속자 여러분께 어떤 말로도 보상이 될 수는 없겠지만, 서버 점검 보상과는 별도로 아래와 같이 전체 서버 대상으로 보상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또한, '선점 판정 시스템 개선'과 '가루다 서식지 삭제'는 1월 20일(목) 반영되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니맵 동향은 개발실에서도 확인하였고, 창 사이즈 및 맵 크기 등을 1월 27일(목) 목표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1/18 내용 추가)
 
[보상 안내]
- 대상: 1월 13일(목) 정기점검 이후 ~ 1월 17일(월) 임시 점검 전까지 접속한 모든 계정
- 전체 보상
- 아키라이프 7일: 1월 13일(목) 정기점검 후 ~ 1월 17일(월) 임시 점검 전까지 게임에 접속한 아키라이프 이용 계정
 
여러분과 함께한 9년의 시간 동안 아키에이지는 많은 변화가 있었고, 라이브 서비스에서 예상하지 못한 부작용도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개발실에서는 이번 이슈를 계기로 다시 한번 사전에 최대한 검증하여,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연의 방지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2월에는 아미고를 통해 조금 더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