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6 업데이트 안내 (6/20 수정)

2022-05-25 21:30 | 조회 6058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ArcheAge)입니다.

2022년 5월 26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콘텐츠 - 개선 사항]

시야를 더 넓게 개선하였습니다.
- 기존의 와이드 모드를 더 넓게 볼 수 있도록 확장하였습니다.
  > 기존의 시야 모드가 좁아서 전장 파악의 어려움 등 게임을 플레이하기에 다소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어 '와이드 모드'를 건조대 설치 시도 시 정도의 시점으로 확장하였습니다.
  > 이에, 2022-05-26(목) 점검 이후부터는 허가받지 않은 비인가 프로그램이나 툴을 사용하지 않기를 당부드리며, 개선된 와이드 모드를 사용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순항선 이용 중 피크 타임에 자리가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였습니다.
- 순항선의 돛대에 오를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가족 교역 퀘스트 등을 위해 순항선 이용 시, 안전한 이동을 위해 의자나 그물을 이용하고 계시지만, 퀘스트가 초기화되는 피크 시점 이용자 수에 따라서 이동의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 이에, 1차적으로 순항선 돛대 2군대에 오르기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추후 다른 방식을 통하여 개선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요동치는 촛대(촛징)' 진행 시 특정 퀘스트에서 발생하는 병목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 '신성한 불꽃' 퀘스트의 '성스러운 촛대'를 삭제하였습니다.
  > '요동치는 촛대(촛징)'의 '신성한 불꽃' 퀘스트 진행 시 기존에는 '성스러운 촛대'에 상호 작용을 통해 퀘스트 완료 및 보상을 획득할 수 있었으나, 해당 구간에서 특정 캐릭터 수만큼만 상호 작용이 가능하여 병목 현상이 발생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 이에, 해당 구간을 삭제하고 NPC를 통해 바로 퀘스트 수락 및 완료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신의 정원' 레이드 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
- '신의 정원' 스케줄 변경 시간을 기존 2시간에서 4시간 단위로 변경하였습니다.
  > '신의 정원' 지역에서 전쟁 및 레이드가 2시간마다 진행이 되어서 영웅 및 상속자분들의 피로도가 높다는 의견이 있어서 기존 분쟁 10분 / 전쟁 50분 / 휴식 60분의 2시간 단위의 순환 타임을 분쟁 10분 / 전쟁 50분 / 휴식 180분의 4시간 단위의 순환 타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 '그림자 육식자'의 경우, 처치 시점부터 24시간동안 재생성 되지 않는 점은 동일하지만, 정원 스케줄 조정에 따라 전쟁 시간(4시간 단위)마다 확률적으로 스폰됩니다. 다만, '뒤틀린 자 안탈론'의 스폰 시간은 변동되지 않습니다.
  > 또한, 레이드 진행 횟수가 줄어든 만큼 기존과 같은 수준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레이드 몬스터 처치 시 신규 아이템인 '정원의 우두머리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에서는 '보라 초승돌 결정' 2개를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하며, '우두머리 강화제'를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신의 정원' 레이드 일명 정레공 시간은 01시 / 05시 / 09시 / 13시 / 17시 / 21시이며, 콘텐츠 스케줄은 지속해서 관리 및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을 이용한 징조의 틈, 전장의 안개 방해 행위를 추가 개선하였습니다.
- 악몽 악마의 그림자, 황천 악마의 그림자, 황천을 부르는 사냥개, 안탈론 근처에서 차량 이동 시 해당 차량이 파괴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2022-05-19(목) 업데이트를 통해 차량을 이용한 보스 몬스터 리셋 행위를 통한 방해 행위를 1차적으로 개선 후, 이전 패치노트를 통해 안내 드린 것과 같이 2차 개선이 빠르게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어 악몽 악마의 그림자, 황천 악마의 그림자, 황천을 부르는 사냥개, 안탈론 근처에 차량 이동 시 해당 차량이 파괴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차량이 있는 경우, 해당 차량이 파괴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6/20 수정)

'세력 명예의 전장'의 보상을 상향하였습니다.
- '세력 명예의 전장'의 보상 중 명예 점수 보상을 기존 대비 2배로 상향하였습니다.
  > '세력 명예의 전장' 진행 시간에 비해서 보상이 적어 참여율이 점점 떨어지고 매칭도 잘 되지 않는 악순환이 있어, 보상 상향을 통해서 '세력 명예의 전장' 참여율을 높이고자 합니다.
  > 이에, 보상 중 명예 점수 보상을 기존 대비 2배로 상향하였으니, 앞으로 많은 관심 및 참여 부탁드립니다.

'기갑 병기 추격전' 퀘스트의 수락 조건에 장비 점수 제한을 추가하였습니다.
- '기갑 병기 추격전' 퀘스트를 장비 점수가 10,000점 이상일 때만 자동 수락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기갑 병기 추격전' 퀘스트에 다수의 부캐릭터를 동원하여 '갑충 병기'의 제작 재료인 '기갑 병기 부품'을 다수 획득할 수 있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하여 해당 퀘스트를 장비 점수가 10,000점 이상일 경우에만 자동 수락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우선, 1차적으로 위 개선을 통해 '갑충 병기'의 제작 재료의 수급 및 공급 허들을 높여서 '갑충 병기'를 현재보다 적은 수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추후 '갑충 병기'의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맞춰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템 정렬 시 주화 아이템이 상단에 고정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여신의 열쇠, PC방 주화, 키리오스의 훈장, 영지의 주화, 영지 자원 배급 주화, 반짝이는 시간의 증표, 델피나드의 별, 가넷, 팔로스의 결정이 아이템 정렬 시 상단에 고정되록 변경하였습니다.
  > 주화 아이템은 종류도 많고 인벤토리 내에서 따로 떨어져 있어 소지하고 있는 주화 아이템의 종류 및 수량을 파악하기가 다소 어렵고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 이에, 아이템 정렬 시 위에서 안내 드린 주화 아이템들이 상단에 고정될 수 있도록 변경하여 한 눈에 수량 및 종류를 파악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벤트]

주말 2배 버닝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 이벤트 기간 동안 매주 금, 토, 일요일에 2배 버닝 이벤트가 적용됩니다.
- 버닝 적용 대상: 경험치 획득량, 퀘스트 명예 점수 획득량, 생활 점수 획득량, 전리품 획득률



[루루의 상점]

XL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스페셜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2022/06/02 점검 전까지)
- (100개)귀속된 노동력 충전제 (계정 당 1회)
- 귀속된 액막이 무기 연마 첨가제 (계정 당 2회)
- (4개)귀속된 액막이 방어구 연마 첨가제 (계정 당 2회)
- (20개)무한한 상상의 나래 (계정 당 1회)
- (반값 할인)종족 변신 비약: 30일 (계정 당 1회)
  ※ 루루의 상점 > 메인 > 스페셜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XL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아키라이프 전용 상품을 추가하였습니다. (~2022/06/02 점검 전까지)
- 팔로스의 세번째 선택 + (Bonus)팔로스의 결정 꾸러미 (아키라이프 계정 당 3회)
  ※ 루루의 상점 > 메인 > 스페셜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버그수정]

공성전 진행 중 특정 상황에서 화염 방사 기술 사용 시 성벽에 피해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꼬마마녀의 첨탑 높은 집의 단지에서 일부 퀘스트 수락이 불가하던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친구 기능 중 '종족'을 표시해 주는 기능이 '세력'을 표시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