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진 버그 (5/18 수정)

2023-04-24 18:00 | 조회 2837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Archeage)입니다.
 
아키에이지에 보내주시는 관심과 사랑에 깊이 감사 드리며 게임 이용에 앞서 꼭 알아두셔야 할 알려진 버그를 안내 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게임 플레이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패치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여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지도

지도 내 수락 가능 퀘스트 정보 표시 방식 설정에 따라 진행 불가능한 퀘스트가 노출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 '현재 위치한 지역만 표시'를 설정하거나, 200m이상 거리 기준으로 표시를 선택할 경우

아이템

퀘스트에서 제공하는 초승돌을 장착할 때, 노동력이 소모되지 않는데 소모되는 것으로 표기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퀘스트

'나들이 나온 꼬마 아이의' 부탁 일일 퀘스트 진행 중, 다른 유저와 동시에 먹이를 줄 경우, '애완동물 먹이' 아이템만 소모되고 퀘스트 카운트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5/4 추가) (5/11 삭제)
-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될 경우, 퀘스트 포기 후, 재수락하여 진행 부탁드리겠습니다.

거래 중인 상태에서 일부 퀘스트 자동 완료 시 퀘스트 완료가 되지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5/10 추가)
- 해당 문제 발생 시 캐릭터 재접속을 통해 해결 가능 합니다.
- 단, 일일 퀘스트의 경우 다음 날 접속 시 당일에 해당 퀘스트를 다시 수락할 수 없기에 문제 발생 시 즉시 재접속이 필요합니다. 

기술

환술 능력의 공포의 외침: 안개 기술 사용 시, 착취 전투 자원이 누적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선박/탈것

으르렁거리는 물거품 사각돛의 '해풍 응용' 중첩이 특정 상황에서 59 ~ 60 사이를 오가는 문제가 있습니다.
- 같은 종류, 같은 등급의 사각돛 2개 장착 시 발생

'모오 통통' 탑승 소환수의 '돌아라 모오!' 스킬 사용 시, 스킬 범위 내에 적대상이 있을 경우, 모션이 취소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5/4 추가) (5/18 삭제)

UI

신의 정원에서 변경한 기술 단축창이 퇴장 시 원복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최적화 ON/OFF 시 설정 적용 확인 창의 '팝업 다시 보지 않기'가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5/18 추가)

 
컨텐츠

신수 쟁탈전 진행 중, 신수가 겹쳐질 경우, 면역 판정이 발생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5/18 추가)

소환물

평화 기간에 “새 아침의 첫바퀴” 기술을 소환물 주인의 적대 세력이 사용할 경우 작동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축성/하우징

건축물에 설치된 가구 및 제작대 등을 간헐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 캐릭터 재접속 등을 통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주거지역의 말뚝이 실제보다 다소 좁게 표시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일부 비정상 지역에 식생이 설치는 문제가 있습니다.

결투

결투 중 화염 전차에 탑승하여 공격하면 경비병이 전차를 공격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벤트

모오의 이상한 꿈나라에서 기술 사용 시 무기 외형이 겹쳐서 출력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기타

간헐적으로 가방에 소지한 아이템이 비활성되거나, 아이템 자동 사용이 불가능한 문제가 있습니다.
- 재 접속을 하거나, 팔로스의 상점을 활성화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자 착용 시 일부 투톤 헤어는 한 가지 색상만 출력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마우스의 커서가 사라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환경설정 UI 화면이 투명하게 보이는 문제가 있습니다.

게임 로그인 시 간헐적으로 화면 내 글자가 비정상적으로 보여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 게임 종료 후 내 PC > 문서 > ArcheAge 폴더 내, User 폴더 삭제 시 정상 접속이 가능합니다.
   ※ 인터페이스 초기화, 저장 UCC 삭제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