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심장

비교
v. 0 v. 11
줄 1 줄 1
h1. 대륙의 심장 h1. {color:#22AE46}대륙의 심장(델피나드){color}
  !8a948b875c851c31015c9462e0e00030!
   
  h2. {color:#22AE46}설명{color}
  2천년 전 [[델피나드]]라고 불리었던 곳.
  [[원대륙]]에서 가장 거대한 도시가 있었으며
  [[최초의 원정대]]가 결성된 곳이기도 하다.
   
  * 2천년 전 대륙의 수도라는 별칭을 가졌던 도시. 사실 원대륙이 통일 제국이 아니기에 본질적인 의미로 수도는 아니다. 다만 수도에 걸맞을 정도로 세련되고 번창하여 붙은 이름인 듯 하다.
  * 또 다른 이름인 '도서관의 도시' 라는 이름이 걸맞게 이 곳은 원대륙 최대의 도서관이 있으며, 사서장은 델피나드의 왕과 여왕을 모시는 신관 대접을 받는다. 이 곳에는 각종 고대 마법 유물과 구하기 힘든 고문서로 가득 차 있지만 일반인은 도서를 빌려갈 수 없으며 접근할 수 있는 도서도 제한된다.
  * 델피나드의 정치는 총독이 맡고 있으며 이 총독은 델피나드를 포함한 왕국을 다스리는 여왕이 임명한다. 또한 델피나드의 수비는 연대급 정도의 병력이 맡고 있다.
  * [[페레]]와 [[서부 대초원|대초원]]의 예데카 습지를 두고 전쟁을 벌여 승리했다. 페레와 험악한 관계일 듯 싶지만 모든 종족이 오가는 곳이라 딱히 차별은 없는 듯.
  * 이공간으로 델피나드와 똑같이 생겼지만 밤만 계속되는 마법사들의 도시 [[에아나드]]가 존재한다 이 곳은 마법사만이 입구를 찾을 수 있고, 비마법사가 들어가면 돌부리 하나하나에 담겨있는 마력을 다스리지 못해서 치명적인 곳으로 변한다. 하지만 마법을 증폭시켜 주기 때문에 마법사들의 천국으로 불리기도 한다.
  * 델피나드에는 군주가 있지만 상징적인 존재에 가까우며 주요 행정은 총독이 맡고 있다. 델피나드의 군주는 왕과 여왕이 한 쌍으로 군림하며 함께 언급되는것이 특징이다.
  * 여왕은 도서관의 상징적인 수장이다.
  * 현재 연재중인 아키에이지 연대기의 주된 배경이 되는 도시이기도 하다.
   
  h2. 관련 문서
  * [[원대륙]]
  * [[델피나드]]
  * [[최초의 원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