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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글연쏘패치+이때까지 참아왔던 밸런스에대한 개인적인생각
2013-07-04 08:56 조회 2511 해룽 @진 28레벨 애도의 악사 페레이번에 연쏘가 패치가 됬는데 상태가 심각하더라
그래서 고객센터에 아무리 말을해도 들어주지않아
참아왔던 밸런스에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풀어볼까해서 글좀 쓰려고한다
주제는 마법딜과 물리딜로 해보자
두딜은 완전 평등하게 비교를하기엔 아키에이지라는 게임은
힐이 탱도되고 딜도되는 딱히 정해진게없는게임이라 세세한거까지는 비교를 못해봤다
일딴 이번에 엄청난 충격을 가지고온 연쏘와 활칼패치사태를 비교해보자
연쏘 원거리공격력을 40%줄여서 60%로 빠르게 연사하여 적에게 데미지를주는 스킬이다
추가로달려있는 디버프는 없다 있는건 살기충전이라는건데 마나를3000가까이 연쏘만하면
살기10정도 싸인다 별로 의미가없다 살기는최대40이였는데 20으로 너프를먹었다
그런데 정작 근성수치나 폭주처럼 싸을수있는 시간이 큰편이 아닌 25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살기가 반토막난만큼 싸을수있는시간을 1분정도로 늘려줬으면한다
갑자기 이야기가 삼천포로 빠젔다 미안하게 생각한다
이번엔 활력칼날을 알아보자
활칼 주문력의60%로 빠르게 적을 공격하여 데미지를 준다
10대만 적에게 피해를주면 상대방을 위축상태로 만든다
여기서 부터 갈리게된다 패치전에는 연쏘가 공속이 빠른편이라
활칼처럼10대만 때리면 위축을주는 디버프가 있어도 연쏘는 속도가 빠르니까 라는생각으로
큰 불만은 없었다 그런데 패치후시점에선 활칼과 연쏘속도가 같다
같은속도에 같은 60%데미지다 그런데 첫번째로 발생한 문제인 위축은 사실상 패치가 시급하다
연쏘에 위축이아니더라도 추가적인 디버프가 필요하다는 말이다
그전에 주제인 마법딜과 물리딜을 비교해보도록 하겠다
물리딜의데미지를피하는방법들을 알아보겠다
무기막기,방패막기,회피,피해감소,빗맞음,면역등등등
이있다
그럼 이번엔 마법딜의데미지를 피하는방법을 알아보겠다
피해감소,빗맞음,면역 끝...
그렇다 마법딜을 완전히 막는법은 면역하나만존재할뿐 방패막기도 무기막기도 회피도 불가능하다
그저 상대방이 삑을 내기를 바라면서 맞고있어야한다는 말이되겠다
여기서 삑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삑이란 삑사리 즉 빗맞음을 뜻한다 빗맞음이란
상대방이 나를때렸을때 공격 성공률이 낮을경우 자주발생한다 즉 회피랑은 다른격이다
회피란 상대방이 공격을똑바로 쏴도 내가 피한것을 회피라고한다
일딴 여기서부터 벌어지는 격차는 마법딜은 무기로도못막고 방패로도못막고 피하지도못한다
여기서 몇몇 마법딜러들이 나에게 불만을 말해왔다 마법은 캐스팅방식인데 막는건 말이 안된다며
억지스러운 말들이 많았다 위에말했는바와같이 아키에서는 탱이딜도힐도 두세가지의 역할을설정할수있다
물리딜과마법이합처진 물러송이라던가 물러송이라던가 물러송이는 단일타겟중가장 강력하다는 분노의벼락에비해
쿨은12초이고 데미지는 더많이나온다 이야기가 또삼천포로 빠젔다 미안하다
여튼 마법이 캐스팅이라는 개억지스러운 댓글은 생각이있다면 달지말기를 바란다
죽음은 즉시시전이다
아키에이지는 마법딜러들을 옹오한다 운영자들생각에는 위와같은 설명을해줘도
마법딜이 물리딜보다 약하다고 생각하는모양이다
다른 생각을 다버려두고 천옷 세트효과만 봐도 그렇다 모든상태이상30%감소
이사건으로 인해 판금과 가죽은 쓰레기가 되버렸고 그림자 유랑가나 포식자가 천을입는 사태까지와버렸다
그후로 늦은 패치로 가죽과 판금을 패치해줬지만 그래도 천이가장좋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물리딜러들이 대부분 게임을 접어버림으로서 무료화까지 왔는데
이번 연쏘패치로인해 마법딜과 물리딜의편파가 더심해진거같아 마음이 아프다는 이야기였습니다
무료화후 시작하는 초보유저들아 딜은 마법딜이 몇만배는 좋습니다 마법딜인 죽음이나 마법사명으로 시작하세요
활속도가 안돌아온다면 이제 항의글 그만하고 체념하고 아키접는다
제발 고객센터에 밸런스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는사람을 배치시켜주세요
팔랑귀패치에 마법딜짱짱맨되고있는 현실에 빡처서 글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