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진 버그 안내 (4/8 수정)

2021-04-01 09:00 | 조회 3482
안녕하세요.
아키에이지(Archeage)입니다.
 
아키에이지에 보내주시는 관심과 사랑에 깊이 감사 드립니다.
게임 이용에 앞서 꼭 알아두셔야 할 알려진 버그를 안내 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하시어 플레이에 불편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내용은 지속적인 패치를 통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알려진 버그 목록>


[루루의 상점]

상품 미리 보기 시, 위스프 포함 일부 소환수의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지도]
 
특정 상황에서 이지의 등불 효과 UI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다만 재접속 시에는 정상적으로 UI가 제거됩니다.
 
지도와 간략 지도에 진행할 수 없는 퀘스트 느낌표와 사용할 수 없는 기능성 설치물 아이콘이 출력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랭킹]
 
특정 상황에 등록된 무기 아이템의 신화 창조 점수가 다르게 보여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특정 상황에 캐릭터가 소지중인 아이템이 신화 창조 순위 정보에 등록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아이템]
 
일부 소환수 방어구 설명에 ‘재연마 가능’이라고 표기되어 있는 오류가 있습니다.
 
낮은 확률로 망토 외형이 접혀 보이는 오류가 있습니다.
 
휴대용 작살포, 휴대용 공성포, 술통폭탄이 확률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림자 노래의 영창 세트 7세트 착용시 시스템 메시지가 계속 출력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크라켄의 촉수장식' 가구 아이템에 길이와 무게 정보가 표시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아이템(망토, 꾸밈옷) 합성 시, 간헐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출력되면서 합성할 수 없는 현상이 있습니다.
 
특정 방법으로 동시에 착용할 수 없는 일부 장신구를 동시에 착용할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 장신구를 동시에 착용을 하더라도 1개의 효과만 적용됩니다.

제작 장비의 아이템 툴팁 확인 시 만든이의 이름이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심연의 파동의 메아리 아이템의 재연마 정보가 잘못 출력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 툴팁에서는 재연마 가능으로 출력되나 실제 재연마는 불가능합니다.

퀘스트에서 제공하는 초승돌을 장착할 때, 노동력이 소모되지 않는데 소모되는 것으로 표기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원대륙 몬스터 처지 시, '마력으로 얼어붙은 결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 현재 해당 아이템은 사용할 수 없는 아이템 입니다.


[전장]
 
전투 소환수가 전장 내 지형이나 사물에 의해 공격과 이동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상대 진영의 시작 지점에 위치한 적군의 활력 회복량이 출력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밀밭을 흔드는 전투 전장에서 소환물의 등짐 보관 상자가 보이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퀘스트]
 
진행하지 못하는 퀘스트가 노출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일부 퀘스트의 연출 화면에서 캐릭터를 바라보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간혹 이미 완료한 종족 퀘스트 수행 위치가 지도에 표기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 해당 문제 발생 시 재접속 (캐릭터 선택)을 하면 정상적으로 현재 수행중인 종족 퀘스트의 위치만 지도상에 표기됩니다.

레벨 30 미만 일부 캐릭터는 [별의별일] 던전 섬멸 단계의 퀘스트가 활성화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레벨 30을 달성하면 퀘스트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영지 활동의 결실 퀘스트 수행 중 포장된 영지 자원 적재 시 지역을 구분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창고 한 곳의 포장된 영지 자원 적재를 통해 모든 지역의 퀘스트를 일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생산품 수송을 위한 등짐 수량은 자원 적재를 수행한 곳만 쌓이게 됩니다.


[지역]
 
난파선 보물상자 인양 시 특정 확률로 인양 주머니가 공중으로 날아가는 문제가 있습니다.
 
향연의 뜰 대연회장에서 일부 기술의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교역품 구매 시 일부 지역의 수수료가 과하게 상승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교역품 구매 시 지역 수수료가 누적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기술]

일부 직업 기술들이 수면이나 경사진 지형에 사용 불가능한 오류가 있습니다.

‘원혼 저주’ 기술 약화에 걸린 캐릭터의 일부 원거리/마법 기술의 투사체가 보이지 않습니다.
 
릴리엇 말 뒷자리에 캐릭터를 태운 상태에서 중립 지역에서 “마상 공격"을 사용하면 나쁜 사람이 됩니다.
 
일부 기술을 여러 번 사용하면 간혹 기술의 이펙트가 사각형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낭만 연주기술 시전 시 주변에 매혹에 걸린 나쁜사람이 있으면 연주 약화 효과로 인해 연주자가 나쁜사람이될 수 있습니다.
 
낭만 능력의 지속 기술인 집중의 선율 기술 습득 후 연주 기술을 사용하면
간혹 연주 기술의 강화 효과가 지속시간 동안 유지되지 않고 사라지는 오류가 있습니다.

기술-공용창의 '불량 캐릭터 신고아이콘이 간헐적으로 비활성화 상태로 보여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다만 해당 기술은 비활성화 상태와 관계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격투의 전투 기술 '폭주' 효과 중 '피해를 입을 때마다 근접 공격력 증가' 수치가 실제 적용되는 수치와 다르게 표기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연주 기술 경보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환술 능력의 공포의 외침: 안개 기술 사용 시, 착취 전투 자원이 누적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특정 기술 사용 시, 기술 효과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선박/탈것]
 
캐릭터가 순환 마차에 끼어 지형에 파묻혀 보일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캐릭터가 낮은 확률로 배에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접속 후 PC의 시간 설정을 변경하면 수리 후 선박 및 탈것의 재소환 대기시간이 늘어나는 문제가 있습니다.
 
선박 파괴시 특정 확률로 파괴 애니메이션이 연출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소환 주문서를 재사용 시 파괴 모델이 사라집니다.
 
대형 어종을 유인하기 위한 미끼(양동이/떡밥)를 특정확률로 한 번 이상 사용해야 대어낚시를 진행할 수 있는 현상이 있습니다.

안델프식 어선 추진 장치의 [쌍소멸 추진] 기술 사용 시, 확률적으로 속도가 바로 회복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선박에서 '돛 접기' 기술 사용시, '돛 접힘' 약화 효과가 간헐적으로 돛 갯수보다 늘어나는 문제가 있습니다.


[범죄]
 
범죄자가 사망할 때 공격을 집중하면 일정 확률로 재판 대기소에 핏자국이 생길 수 있습니다.
 
 
[UI]

신의 정원에서 변경한 기술 단축창이 퇴장 시 원복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파티원이 아닌 캐릭터가 토템이나 일부 기술을 사용하면 체력 및 활력을 회복하는 수치가 보입니다.
 
컷신 재생 중 간혹 UI가 보이는 문제가 있습니다.
 
캐릭터가 세력 변경 시 공간 기록서에 저장된 세력의 집결지의 이름이 변경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 변경 된 세력의 집결지로 이동은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문장을 직접 입력할 수 있는 UI창에서 내용없이 연속으로 '엔터'를 입력할 경우 텍스트 입력이 정상적으로 불가능한 문제가 있습니다.

통합 전장 진입 시 PC방 관련 비정상 안내 창이 출력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신기루섬과 인스턴스 던전에 입장 시 영웅 투표 기간 UI가 제거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소환물]

평화 기간에 “새 아침의 첫바퀴” 기술을 소환물 주인의 적대 세력이 사용할 경우 작동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축성/하우징]

건축물에 설치된 가구 및 제작대 등을 간헐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 캐릭터 재접속 등을 통해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향에서 가구를 설치하여도 바라보는 방향이 달라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특정 원대륙 지형에서 성탑 및 성벽이 건설되지 않는 오류가 있습니다.
 
일부 주거지역의 말뚝이 실제보다 다소 좁게 표시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일부 주택 내부에 식생이 설치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가족]
 
가족 퀘스트를 정상적으로 수행하였음에도 다루가 버린 호박, 거목을 꿈꾸던 나무 등이 간헐적으로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경매장]
 
검색 조건에 따라 경매장에서 검색할 때, 반응이 없는 현상이 있습니다.

신의 정원 입장 중 경매장 이용 시 이용할 수 없는 서버의 경매군 아이템이 표시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 실제 입찰/구매는 불가능합니다.


[제작/생활/채집]
 
정기 점검 시 나무, 작물, 가축의 성장 구간에 따라 성장 시간이 멈출 수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나무, 작물, 가축의 외형이 간혹 보이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해적 세력은 자신의 종족과 동일한 세력의 가정교사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문제가 있습니다.

생활 점수 상점에서 쿨쿨 잠옷 하의, 쿨쿨 수면 신발 아이콘이 잘못 표시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구매는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결투]
 
결투 중인 동일 세력에게 차례대로 회복 기술을 사용하면 핏자국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결투 종료 직전에 상대방에게 돌격대장 셋트의 난사를 사용하면 나쁜사람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결투 중 화염 전차에 탑승하여 공격하면 경비병이 전차를 공격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사운드]
 
낮은 확률로 배경음과 효과음이 들리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벤트]
 
모오의 이상한 꿈나라 이벤트, 간혹 특정 위치의 이동 불가인 지역을 갈 수 있는 현상이 있습니다. (4/8 삭제)
 
모오의 이상한 꿈나라에서 기술 사용 시 무기 외형이 겹쳐서 출력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4/1 추가)


[기타]
 
간헐적으로 우편함 확인 시 무한 로딩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간헐적으로 가방에 소지한 아이템이 비활성 처리되어 사용이 불가능한 문제가 있습니다.
- 재 접속을 할 경우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일부 주머니 아이템이 간헐적으로 최대 중첩 수량이 아님에도 새로운 칸에 쌓이는 문제가 있습니다.

기다림의 기운 효과에 면역인 인스턴스에서 사망 후 5분 이내 퇴장 시 해당 효과가 적용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죽은 캐릭터가 기본 자세로 서있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속옷이 간혹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쪽지의 내용이 간혹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거대 몬스터들의 이동이 부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읽지 않은 우편의 수가 실제 읽지 않은 우편의 수가 아닌 1개로 보여지는 오류가 있습니다.
 
사망한 캐릭터가 누이신전에서 부활 할 경우 간헐적으로 지면 아래에서 부활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벽 근처에서 사냥 시 낮은 확률로 몬스터의 시체가 벽 너머로 넘어가서 전리품 획득이 불가능한 문제가 있습니다.
 
보낸 편지 목록에 있는 특정 우편을 삭제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지형이 복잡한 곳에서 인양된 노아르타 화물선이 지형에 걸려 정상적으로 떠오르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워본 남자 캐릭터 뒤로 소환수에 탑승 시 캐릭터가 겹쳐 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최적화 기능 적용시 pc 발자국 소리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모자 착용 시 일부 투톤 헤어는 한 가지 색상만 출력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아키라이프 혜택 적용 중 경매장 물품 판매 후 우편 확인 시 수수료 감면 내용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특정 아이콘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될 수 있는 오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