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셰인

비교
v. 72 v. 73
줄 1 줄 1
*{color:#CC0000}주1) 본 문서는 아키위키에서 소위 말하는 '인물 열전'의 분량 기준이 되고자 하기에 본인에 의한 편집이 상당량 이루어져 있습니다.{color}*   *{color:#CC0000}주1) 본 문서는 아키위키에서 소위 말하는 '인물 열전'의 분량 기준이 되고자 하기에 본인에 의한 편집이 상당량 이루어져 있습니다.{color}*  
줄 4 줄 4
*이르셰인*은, [[델피나드]] 서버 출신의 [[크라켄]] 서버 유저이며, 아키에이지 기자단의 일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이르셰인*은, [[델피나드]] 서버 출신의 [[크라켄]] 서버 유저이며, 아키에이지 기자단의 일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2016년 12월 21일에 아키에이지를 접었음을 알려왔으므로, 지금은 고인.
줄 40 줄 40
* 이름은 그가 만들어낸 문자조합으로 지었다고 하는데, 이를 로마자로 표기하면 *Yir-syhinn*. 뜻은 *"달소녀"*라고. 이에 대해 유저 [[Eden]]은 *"월아"*라는 한국어식 해석을 붙여 준 바 있다. * 이름은 그가 만들어낸 문자조합으로 지었다고 하는데, 이를 로마자로 표기하면 *Yir-syhinn*. 뜻은 *"달소녀"*라고. 이에 대해 유저 [[Eden]]은 *"월아"*라는 한국어식 해석을 붙여 준 바 있다.
줄 45 줄 45
* ↑에 대하여 딱히 별다른 언급은 없지만 정말로 감사하고 있다. * ↑에 대하여 딱히 별다른 언급은 없지만 정말로 감사하고 있다.
줄 52 줄 52
* 2014년 4월 16일부터 29일 사이에 [[황홀한 여명]]을 [[델피나드 서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인물로 4월 30일자 아키네스에 등재되었다. 막상 본인은 등재자 칭호인 *'대식가'*가 보이는 뉘앙스에 꽤 큰 불만을 품고 있다고. * 2014년 4월 16일부터 29일 사이에 [[황홀한 여명]]을 [[델피나드 서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인물로 4월 30일자 아키네스에 등재되었다. 막상 본인은 등재자 칭호인 *'대식가'*가 보이는 뉘앙스에 꽤 큰 불만을 품고 있다고.
줄 67 줄 67
* 이 때문에 [[Bellatrix]] 유저는 *이르셰인*을 *'바보'* 내지는 *'바보 기자님'*이라고 부른다. 막상 *이르셰인* 본인은 *고 김수환 추기경*이 떠오르니 좋은 일이라며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듯하다. * 이 때문에 [[Bellatrix]] 유저는 *이르셰인*을 *'바보'* 내지는 *'바보 기자님'*이라고 부른다. 막상 *이르셰인* 본인은 *고 김수환 추기경*이 떠오르니 좋은 일이라며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듯하다.
줄 72 줄 72
* 거의 모든 유저에 대해 존대를 사용하나, 크게 당황했을 때는 "하지 마!?" 등, *!?*를 붙여서 반말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 거의 모든 유저에 대해 존대를 사용하나, 크게 당황했을 때는 "하지 마!?" 등, *!?*를 붙여서 반말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줄 74 줄 74
* 급박해졌을 때, 혹은 정신적으로 몰렸을 때 세간에서 말하는 *'한본어*(韓本語 : 한국어 + 일본어. 일본식 어법이나 단어로 말하는 한국어를 가리킨다)*'*가 튀어나오기도 한다. * 급박해졌을 때, 혹은 정신적으로 몰렸을 때 세간에서 말하는 *'한본어*(韓本語 : 한국어 + 일본어. 일본식 어법이나 단어로 말하는 한국어를 가리킨다)*'*가 튀어나오기도 한다.
줄 78 줄 78
* 과거 다른 유저의 '알박기' 때문에 [[만남의 광장]]을 본가와 조금 떨어진 거리에 지을 수밖에 없었으나, 이번 서버통합으로 집앞에 건설하는 데 성공, 마이 랜드를 만든 것에 매우 만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 과거 다른 유저의 '알박기' 때문에 [[만남의 광장]]을 본가와 조금 떨어진 거리에 지을 수밖에 없었으나, 이번 서버통합으로 집앞에 건설하는 데 성공, 마이 랜드를 만든 것에 매우 만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줄 84 줄 84
* 그 전에도 퀴즈를 열린게시판에 올리는 등, 퀴즈를 상당히 좋아하는 듯. (본인은 "퀴즈가 좋은 건지, 다함께 모여서 노는 게 좋은 건지 스스로도 잘 모르겠다"는 입장이다) * 그 전에도 퀴즈를 열린게시판에 올리는 등, 퀴즈를 상당히 좋아하는 듯. (본인은 "퀴즈가 좋은 건지, 다함께 모여서 노는 게 좋은 건지 스스로도 잘 모르겠다"는 입장이다)
줄 86 줄 86
* 다만 제1회 퀴즈대회는 난이도 조절에 대실패. 결과적으로 개최자조차 혼란에 빠진 바 있다. 이에 대하여 *이르셰인* 본인은 "차후에 더 탄탄하게 준비해서 재도전하겠다"고 투지를 불사르는 듯하다. * 다만 제1회 퀴즈대회는 난이도 조절에 대실패. 결과적으로 개최자조차 혼란에 빠진 바 있다. 이에 대하여 *이르셰인* 본인은 "차후에 더 탄탄하게 준비해서 재도전하겠다"고 투지를 불사르는 듯하다.
줄 100 줄 100
* [[http://archeage.xlgames.com/community/openboards/340486|델피나드 리포트 #4. → 보편적 안녕 ←→ 자유로운 영혼 →]] * [[http://archeage.xlgames.com/community/openboards/340486|델피나드 리포트 #4. → 보편적 안녕 ←→ 자유로운 영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