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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식유료화한지도 이제 1달 되어가네요.
여러 우여곡절 겪은 아키에에지, 건의사항 올립니다.

핵심은. 노동력 충전방식 변경 및 1차 원재료의 사용처 마련방안.


첫째.
최근 문제점으로 두더지, 채광핵, 오토, 주거지역 부족현상 등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의 핵심은 노동력 충전 방식(서버별 캐릭터 노동력충전)에 있습니다.
대부분의 두더지,채광핵,작업장의 경우 1개서버 1개캐릭. 총6개 서버에 6개 캐릭으로 노동력을 극대화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키에이지에서 노동력은 곧 재화입니다.

의도된 사항인지, 버그인지, 현재 서버가 다를시 서버당 캐릭에 노동력이 충전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1서버 A캐릭, 2서버 B캐릭, 3서버 C캐릭, ~~~ 있을시 노동력이 각각의 서버마다 전부 충전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서, 두더지, 채광핵, 여러서버 부동산 보유자들은 , 한 서버만 플레이하는 유저에 비해서 노동력을 6배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더지핵 및 채광핵을 막기가 힘들지만. 노동력 충전방식을 바꾼다면 (1계정 1캐릭) 어뷰징 유저들에게
그들의 수입을 1/6로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서버 땅을 보유한 유저들로 자연스럽게 자신이 하는 서버만을 관리하게 됨으로써, 신규유저 및 일반유저의
부동산 문제도 어느정도 해소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중서버 노동력 충전으로 인해서, 서버내 골드생성과, 1차 재료의 풀림현상이 늘어나서, 한 서버만 플레이하는
대부분의 유저들은 같은 노동력 대비 수입이 에초 기대수익보다 1/6로 줄어든 것입니다.
[두더지, 채광오토, 여러서버 땅 보유자들은 각각의 서버에 1캐릭씩, 총 6개 캐릭을 생성하여, 일반적인 1개서버 유저들보다 6배 많은 노동력을 사용하여 골드벌이를 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서버에 노동력 충전이 에초 기획된 사항이라면. 굳이 각각의 서버에 노동력 충전이 필요한지 의아스럽네요.

둘째.
1차원재료의 사용처 및 획득방식 변경

노동력 충전 방식 변경으로 인해 1차 원재료의 생산 감소는 일반 몬스터 처치시 1차원재료의 획득이 가능하게끔
(이또한 오토문제가 발생가능하지만, 테섭 몬스터 레벨 차이 아이템 드랍 無 방식 도입)

1차원재료의 사용처로는, 주택, 농장, 착용무기, 배, 달구지 등등의 아이템의 내구도 및 재건조시, 지금의 방식을
변경, 최초 재료의 10~50% 까지의 재료 사용으로 내구도 및 재사용 가능하게끔 패치 요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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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와 같은 시스템은 노동력 계정을 이용한 무한 골드 생성 및 1차 원재료의 가격 폭락 .
이로인한 라이트 사냥 유저 및 1계정 1캐릭을 사용하는 유저들의 상대적 빈곤 및 박탈감

누구를 위한 노동력 충전 시스템인지,






  • 티끌모아태클 @이프나 | 50레벨 | 사제 | 누이안
    이거 건의하신분들이 많을겁니다. 예전에 여기 게시판 이런저런글 읽다가 어느분이 쓴 글에서 운영자님이 그 방식은 반영하기 어렵다고 리플달았었다고 합니다. 고로, 반영되지 않을듯싶어요.
    2013-02-18 21:36
  • 엘카냥 @나이마 | 0레벨 | 격투의 초심자 | 페레
    님말대로라면 다계정을 보유한 유저들이 다계정을 보유함으로써 얻는 혜택이 1/6로 줄어드는게 맞죠? 그렇게되면 다계정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질까요 줄어들까요. 당연히 줄어듭니다 다계정을 이용하는 사람이 줄어들면 xl의 수입은 늘어나나요 줄어드나요? 그래서 xl에게 그 방식은 반영하기가 어려운겁니다 결국 지들 돈이 우선이니까요
    2013-02-18 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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